▲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우)과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장(좌)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 부산지방세무사회]
▲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장과 간부들이 부산지방국세청을 방문해 세정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 부산지방세무사회]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 29일 부산지방국세청(청장 김한년)을 방문하여 부산세무사들의 관심사안과 부산지방세무사회와 부산지방국세청장과의 세정협력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고 30일 부산세무사회가 전했다.

이날 강 회장은 김한년 부산청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납세자를 대신하여 세무사들이 이행하고 있는 전자 세금신고는 국가의 징세비용을 상당히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니 전자신고세액공제는 현행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부산지방세무사회 세무사님들의 적극적인 세정협조가 있었기에 납세자들의 세금신고업무가 원활히 이루어졌고 국세행정 또한 발전하였음을 잘 안다”며 “앞으로 과세관청과 세무대리인·납세자간 원활한 소통으로 국세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부산지방국세청 방문에는 강정순 회장, 최상곤 고문, 이종수 부회장, 김원표 부회상, 공석배 총무이사, 김인수 홍보이사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