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30명으로 구성, KBS 아나운서 한석준씨 기자단 멘토 위촉-

국세청(청장 김덕중)은 페이스 북?블로그?트위터 등 SNS 이용자들과의 쌍방향 소통 역할을 수행할 ‘국세청 대학생 SNS 기자단’을 28일(수) 발족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된 ‘국세청 대학생 SNS 기자단’은 대학생의 시선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생생한 국세행정의 현장 소식과 국세청의 주요정책을 취재해 기사를 작성해 페이스 북?블로그?트위터 등 SNS를 통해 전달하게 된다.

 

또한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근로장려세제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세금정보, 모범 납세자들의 아름다운 사연 소개할 뿐만 아니라 납세자들의 애로사항 등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국세청에 전달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국세청은 ‘국세청 대학생 SNS 기자단 멘토’로  KBS 한석준 아나운서를 위촉했으며, 한 아나운서는 방송사 업무경험을 살려 ‘기자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기자단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족된 ‘국세청 대학생 SNS 기자단’은 세정현장 취재기사, 재미있는 세금이야기 등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전파함으로써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정일보는 공평한 세상을 꿈꿉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