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 소통할 수 있는 한국세무사회의 세무사랑Pro 카페의 가입자가 18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한국세무사회에 따르면 지난 12월 1일 개설된 ‘한국세무사회 세무사랑Pro&케이렙 공식카페(이하 세무사랑Pro카페)’ 가입자가 현재 1800명을 넘어섰다. 새로 개설된 세무사랑Pro 온라인 카페는 세무사회 홈페이지의 ‘세무사랑Pro 게시판’, 세무사랑Pro 홈페이지의 ‘상담게시판’, 세무사랑 프로그램 내의 ‘VVIP 커뮤니티’ 게시판과 달리 사용자 입장에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된다는 것이 다르다.

세무사회에 따르면 세무사랑Pro 카페에서는 질문자와 답변자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세무사랑Pro 사용자라면 누구나 질의내용에 대해 답변할 수 있어 이용자간 소통이 빠르다.

카페 내 ‘무엇이든 질문’ 코너에 세무사랑Pro 사용 시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면 수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이 아는 내용으로 댓글을 단다. 또 비밀글이 아닌 전체 공개 형식으로만 글이 게재돼 많은 사람들이 세무사랑Pro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질문과 답변에 대한 데이터가 계속해서 누적되고, 상호간 정보공유로 카페 회원들은 언제든지 세무사랑Pro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업무서식 공유’ 코너는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에게 인기가 높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식 100가지 모음 ▲접대비 지출시 챙겨야 하는 증빙서류 ▲적격증빙 및 증빙관리 방법 자료집 ▲기장관리 현황표 등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이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고 있다.

카페 내 ‘세무사랑 유용한 TIP’도 인기메뉴 중에 하나다. 세무사랑Pro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방법과 같은 비교적 쉬운 내용부터 매입매출전표입력 시 의제매입 일괄 적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의 게시글로 구성돼 눈여겨 볼만 하다.

유재흥 전산이사는 “세무사회는 세무사랑Pro 카페가 사용자 모두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질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무사회는 세무사랑Pro 카페 홍보를 위해 오는 3월까지 ‘출석왕, 게시왕, 좋아요왕’을 매월 1명씩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무사랑Pro 카페에 가입을 원하는 회원은 네이버에서 ‘세무사랑’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semusarang.cafe를 직접 입력해 ‘한국세무사회 세무사랑Pro & 케이렙 공식 카페’에 접속 후 가입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