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부산지방세무사회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 정책 홍보

▲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관련 간담회를 위해 부산지방세무사회를 찾았다.
▲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우)과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장이 함께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간담회가 끝난 후 부산지방세무사회 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22일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를 직접 방문하여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정책에 대한 홍보를 주관했다.

김 부산청장은 “정부는 노동자의 최소한 인간다운 삶을 지켜주고 소득주도 경제성장을 이루기 위해 최저임금 인상 및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등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고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현재 고용노동부에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경영상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소상공인과 영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보험료를 경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무사가 세무대리 업무와 보험사무 대행 업무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 영세사업자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대상 사업자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세무사회 차원에서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 및 현장의 목소리에 열린 마음으로 임할 것이며, 진정한 세정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강정순 회장은 세무사회를 방문해 준데 대하여 감사를 전하며 “세무대리인으로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정부와 국세청이 더욱 신뢰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산지방국세청 권순재 운영지원과장, 신예진 성실납세지원국장(직무대리)이 참여했고, 세무사회 이종수 부회장을 비롯하여 임원, 지역회장단 30여명이 참석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제도에 대하여 공유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