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회 납세자의 날 세정협조자 선정, 납세자 편의와 납세협력비용 절감 공로
 

2018년 납세자의 날에 ㈜더존테크윌(이택스코리아www.etaxkorea.net) 김진호 대표이사(사진)가 세무회계 전문서비스를 제공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세정협조자로 선정되어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표가 운영하는 더존테크윌의 온라인 조세정보 서비스인 이택스코리아, 경리코리아를 통해 기업과 개별 국민들까지 신뢰성 있는 세금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 수상 배경이다.

더존테크윌은 특히 2011년부터는 납세자의 편의와 납세협력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이른바 ‘조세법령 새롭게 다시쓰기’를 기획재정부와 함께 수행하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표창을 수여하면서 “기업진단프로그램과 기업진단 감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진단보고서의 작성과 제출, 그리고 경유에 따른 편의를 제공하고 제출된 진단보고서에 대한 감리업무를 지원해 효율적인 기업진단 업무를 가능케 한 점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또한 “기업진단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부실진단 방지에 기여한 것은 물론 관련 업체들이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여 관련 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여 국민경제와 국민생활안전에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이와함께 김 사장의 수상은 더존테크윌에서 제공하고 있는 ‘양도코리아 프로그램’(www.ydkorea.net)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재산제세 전문 세무사들이 직접 상담을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도·상속·증여세 주식평가 계산 및 컨설팅 프로그램’으로서 조세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는 것이 인정됐다.

사실 더존테크윌의 주요고객은 조세전문가(세무사·회계사)와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시장점유율이 80% 이상이 될 정도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김진호 대표이사는 ‘프로그램의 특징’에 대해 “전문세무사 상담지원, 개별주택계산, 겸용주택계산, 재개발재건축계산, 증여세 계산, 상속세 계산, 전자신고지원, 원격지원, 감면세액 자동계산, 비상장주식평가, 개정세법 신속반영, 세무서식 제공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리·회계 지식포털인 ‘경리코리아’(www.klkorea.net)는 실무자들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실무 컨텐츠를 제공, 신속·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웹서비스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업재경팀 실무자, 세무회계사무소 직원 등 10만여명에 이르는 경리실무자들에 대한 ▶단계별로 세무회계 컨텐츠 제공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무 관련 스킬 제공 ▶세무신고변경/관련 법 개정 등에 신속한 대응 ▶실시간 전문가 상담 제공 등은 경리코리아 서비스의 ‘백미’로 이미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김진호 대표이사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세무회계 전문 교육기관인 ‘더존비즈스쿨’(www.dzbizschool.net)도 운영해 오고 있다. 여기엔 김 대표의 ‘교육은 국가의 100년지 대계’라는 소명의식에서 출발하게 됐다.

▶조세전문가 교육(세무사, 회계사) ▶기업세무실무자 교육 ▶국세청 위탁교육 등으로 세무회계 실무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나아가 국세전문가들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힘쓰고 있는 데서도 그의 교육에 대한 철학이 묻어나고 있다.

또한 더존테크윌은 세무회계정보 웹서비스 제공의 장점을 잘 살려서 세무회계전문서적도 출판하고 있다. 세무회계 입문자가 필요한 기초세무도서부터 전문도서, ERP 프로그램을 활용한 도서, 민간자격증 도서 등 특화된 교육에 적합한 다양한 전문도서를 제작하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더존테크윌은 정부 SI/SM 사업도 수행하고 있는데, 세무회계 전문 IT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세청 ▶기획경제부 ▶행정안전부 ▶법제처 ▶대법원 ▶조세심판원 등의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국세청 국가법령정보시스템, 행정안전부 지방세법규정보시스템. 법제처 정부입법협업시스템, 조세심판원 조세심판시스템 등이 더존테크윌의 손을 거쳐 태어났다.

김진호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우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많은 격려와 조언을 해준 회원 분들의 덕택이며, 앞으로 더존테크윌(이택스코리아)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어려운 세금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세무지식서비스 플랫폼의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존테크윌은 납세자를 대리하는 세무대리인이 수시로 개정되는 세법의 이해와 예규판례 등을 통해 정확한 세무대리 업무가 가능하도록 한국세무사회와 제휴, 세무회계정보 웹 서비스(이택스코리아)를 실시했으며, 2008년부터는 매년 국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등 국세청 공무원들의 역량강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