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 13일 세무사회관에서 ‘스마트오피스 체험교육’ 실시
세무사대상…모바일 등 IT솔루션 활용한 사무소 운영전략 모색

 

매년 3월 법인세, 5월 종소세 등 상반기에 집중된 신고업무 때문에 세무사사무소는 늘 빠듯한 기한내에 수임고객들이 신고납부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몰입해야 하고, 긴장을 늦출 수가 없다.

세무회계나 기장업무만으로도 압박감이 상당한데, 4대보험이나 각종 부대업무까지 몰리는 경우에는 야근을 피할 도리가 없는 것이 세무사사무소의 현실이다.

업계는 이미 포화상태인데 기장료는 제자리걸음이고, 인건비만 상승하는 어려운 상황에 AI니 4차산업혁명이니 급변하는 환경은 절로 한숨짓게 하고있다.

이런 답답한 현실 타개책의 일환으로 세무사회 전산법인인 ‘한길TIS’가 자사의 모바일 등 IT솔루션과 접목한 사무소 운영전략을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주)한길TIS는 스마트오피스 인프라를 잘 활용함으로써 세무사사무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오는 7월 12일(목), 13일(금) 양일간 세무사회관 5층 전산교육장에서 세무사 회원을 대상으로 IT솔루션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스마트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주요 IT서비스를 PC, 스마트폰으로 직접 시연 및 체험을 통해 기본적으로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경비를 줄여나가는 것은 물론, 각종 세무자료 통합관리와 직원관리에 꼭 필요한 운영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길TIS 권길성 대표는 “세무사들이 스마트폰이나 PC로 간단한 IT테크닉을 체험해보면, 사무실에서 직접 응용해볼 수 있는 업무관리 방안을 찾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신청은 이달 25일(월)부터 세무포털 홈페이지 교육신청 팝업에서 무료로 접수(선착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