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SI)은 정재은 신세계그룹 명예회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이 자사 주식을 일부 매각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정재은 명예회장과 정용진 부회장은 각각 보유하고 있던 신세계인터내셔날 지분 0.68%와 0.11%를 모두 매각했다.

정유경 총괄사장도 일부 주식을 매각해 보유 지분율이 21.44%에 19.34%로 2.1% 포인트 낮아졌다.

신세계 관계자는 "정 명예회장과 정 부회장은 비주력 계열사 지분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매각했고 정 총괄사장은 증여세를 내는 데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주식 일부를 매각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4월 정 명예회장은 딸인 정유경 총괄사장에게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식 150만주를 증여했다.

당시 신세계는 "이번 증여는 정 총괄사장 취임 3년 차를 맞아 책임경영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며 "증여세는 적법한 절차에 맞게 개인이 납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 총괄사장은 이날 지분 매각으로 266억원을 마련했다.

정 총괄사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개인 최대주주이며 1대 주주는 ㈜신세계이다.

신세계그룹은 2015년 말 인사에서 정유경 당시 부사장이 총괄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정용진 부회장과 남매경영 체제가 됐으며, 이후 두 사람의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정재은 명예회장과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의 아들인 정 부회장이 그룹 총괄과 이마트 사업을, 딸인 정 총괄사장이 백화점과 면세점 사업 등을 맡고 있다.

이마트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계열사와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조선호텔 등을 거느리고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과 면세점 외에 패션업체인 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톰보이, 화장품 업체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