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솔류션과 업무협약…뉴젠 프로그램 사용자에 5분특강 공급
2년간 20명 세무사 참여 400개 제작 네이버, 유튜브 등에 홍보

 

▲ AT커뮤니케이션 5분특강 강사 내빈 단체사진.
▲ 변종화 대표 세무사(사진 우측)가 뉴젠솔류션 박준성 전무(사진 좌측)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무사랑 PRO에 5분 특강을 탑재키로 했다.

‘5분 동영상’ 특강을 통해 세무사와 납세자와의 만남을 시도하고 있는 AT커뮤니케이션(대표 변종화 세무사)이 새로운 강사 17명을 영입해 총 37명의 세무사가 참여해 업종별 세무실무 동영상을 800개를 제작키로 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강사는 ▲박리혜 세무사(박리혜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신현진 세무사(신현진 세무회계컨설팅 대표) ▲채지원 세무사(세무법인다솔 북인천지점) ▲백유애 세무사(택스백 대표) ▲김종석 세무사(참세무법인 대표) ▲이현희 세무사(해찬솔세무회계사무소) ▲이장원 세무사(장원 세무사무소 대표) ▲김수현 세무사(김수현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임화섭 세무사(예안 세무회계 대표) ▲김소래 세무사(세무회계 자성 대표) ▲조남철 세무사(두드림 세무회계컨설팅) ▲박송이 세무사 ▲김철훈 세무사(누리세무그룹) ▲송민화 세무사(채움세무회계사무소) ▲김진성 세무사(진성 세무회계 대표) ▲신운철 세무사(신운철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박재덕 세무사(세무법인 스타밸류) 등이다.

이와 관련 AT커뮤니케이션은 지난달 26일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서 ‘AT 5분 특강 1기, 2기 강사 설명회를 갖고, 올해 새로 위촉한 강사 2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으며, 지난 2년간 동영상 제작에 참여, 공익에 기여한 1기 강사 20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어 한국세무사회가 공급하는 회계프로그램 <세무사랑 PRO> 개발사인 뉴젠솔류션과도 동영상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뉴젠솔류션 박준성 전무는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이 많은데 그러한 궁금증을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설명한다면 이용자들이 크게 만족할 것이며, 이러한 가치 있는 콘텐츠를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많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40명의 5분 특강 강사와 삼일인포마인 조원오 상무, 아이파아카데미 이성진 차장, 택스플러스 회장 조남철 세무사, 개업세무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최정만 세무사, 뉴젠솔류션 박준성 전무, 이지한 동영상 스피치 강사, 유튜브채널 <언니네 세법교실> 운영자인 김하나 세무사, 김현주 세무사, 세무법인 석성 이봉구 세무사 등이 참석했다.

AT커뮤니케이션 대표를 맡고 있는 변종화 세무사는 자신의 사무실 2층에 사비로 촬영 전문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촬영장비를 구입해 2년 동안 5분 동영상 500개를 제작해 네이버카페인 <세무회계경리인들의 모임>과 유튜브 <세무회계나라>, 네이버TV <SBC 세금방송> 등에 무료로 탑재해 제공하고 있으며, 삼일인포마인과 아이파경영아카데미 등에도 제공되고 있다.
 

▲ 변종화 대표 세무사가 동영상 마케팅특강과 설명회를 갖고 있다.

◇ 변종화 대표 세무사, “5분 특강 세무전문가로 공익에 기여”

AT커뮤니케이션 대표 변종화 세무사는 “5분 특강의 목적은 세무전문가로서 동영상 강의를 통해 공익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37명의 세무사 등 전문가가 재능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강사당 5분 특강 20개씩 제작, 2년 동안 200개를 제작했고, 매년 800개씩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변 세무사는 이어 “동영상 시청 대상은 세무사무소, 1인 기업 CEO들을 위해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공익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콘텐츠 수요자에서 생산자로서의 경험 그리고 동영상을 통한 세상과의 만남을 통해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다 많은 세무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을 만들어 원하는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그는 “동영상 콘텐츠는 첫째 세무사무소 직원(경리)이 만족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고, 두 번째 강사에게 도움이 되고, 마지막으로 유통채널인 여러 기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자는 개념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로 세상에 기여하자는 취지”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는 한편 올해는 뉴젠솔류션과 협약을 체결한 만큼 <세무사랑 PRO> 프로그램에 5분 동영상을 탑재하고 업종별 세무실무 책 발간과 오프라인 강의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5분 특강 강사 4명 <2018년 세무실무편람> 저자 참여

한편 2년여 동안 5분 동영상 특강을 활동은 다양한 분야로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한국세무사고시회와 협약을 체결, <2018년 세무실무편람>에 임희수 세무사 <비영리법인세무>, 김정은 세무사 <학원업 세무>, 김진우 세무사 <쇼핑몰 세무>, 장성환 세무사 <건설업 세무>에 참여한바 있다.

1기 강사로 참여해 활동하고 있는 김정은 세무사(재원세무회계컨설팅 대표)는 “말로는 동영상 시대라곤 하지만 처음엔 와 닿지 않았다. 강사로 참여해 학원업에 대한 20개의 5분 동영상을 찍었는데, 많이 홍보돼 연락이 많이 오고, 스스로 공부할 기회도 돼 만족하고 있다. 특히, 이를 계기로 한국세무사고시회에서 출간한 <2018년 세무실무편람>의 저자로 참여하는 기회도 주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2기 강사로 참여해 8월부터 동영상 특강 제작에 참여하는 신현진 세무사(신현진 세무회계컨설팅 대표)는, “그동안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해오던 중 동영상 홍보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던 차에 참여하게 돼 중소기업 세제지원과 종합소득세 등 세법규정과 일반인들의 접근이 어려운 홈택스 활용방안 등에 관한 5분 특강에 참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변종화 대표 세무사가 2기 강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 변종화 대표가 1기 참여 강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