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열린 평동산단 중소기업 현장간담회에서 김형환 광주지방국세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광주지방국세청]
▲ 평동산단 중소기업 현장간담회가 끝난 후 참석자들이 김형환 광주지방국세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지방국세청]

김형환 광주지방국세청장이 지역 기업인의 세금 고충을 경청해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칠 수 있도록 현장소통 간담회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엔 평동산단 입주기업 경영인들을 만났다.

광주지방국세청(청장 김형환)은 7일 (사)평동지역기업운영협의회(회장 김보곤) 초청으로 평동종합비지니스센터 2층에서 평동산단 입주기업 대표자 등 40여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형환 청장은 최근 내수 부진과 자동차 산업 불황에 따라 지역 산업기반이 더욱 취약해진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는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형환 청장은 “경영애로 기업에 대해서는 세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세정지원을 하겠다”며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해 컨설팅 위주의 간편조사를 실시하는 등 성실중소기업에 대한 세무조사를 최소화해 중소기업의 세무부담을 덜어드리는 방향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권리보호요청제도, 납세자보호위원회 등 납세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했다.

평동산단 입주기업들은 경영애로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중소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완화, 납세자 권익보호 강화 등을 건의했다.

김보곤 평동지역 기업운영협의회 회장은 “찾아가는 현장소통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정에 반영하겠다는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의 어려움을 살피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세정을 펼쳐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