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하반기 명퇴에 따른 고위직 정기인사 단행…새 법인국장에 이준오 임명
 

새 중부지방국세청장에 유재철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승진 임명됐다. 또 대전국세청장에는 이동신 자산국장이, 대구국세청장에는 권순박 개인납세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와함께 한승희 국세청장은 오는 4월 개청예정인 초대 인천지방국세청 개청준비단장에 이청룡 현 중부청 조사4국장을 임명했다. 신임 청장들은 오는 27일 취임하게 된다.

신임 유재철 중부국세청장은 ’93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한 이후 국세청 소비세 과장, 서울청 조사4국장 등 주요 직위와 세제실, 외교부 등 대외 경험도 풍부하여 국가정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보유한 인재라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특히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으로 재직해 오면서 ‘법인세 신고도움 서비스’ 제공 등 성실신고를 적극 지원하여 세입예산의 안정적 확보에 기여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조사대상 선정 제외요건을 신설하고, 혁신중소기업 전담 창구 운영 등 세정지원에 적극 앞장서 왔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이동신 신임 대전지방국세청장은 ’93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제세원담당관, 중부청 조사4국장 등 본·지방청 주요 직위를 두루 역임하여 세법에 대한 전문성 보유한 재원이다.

그간 국세청 자산과세국장으로 재직하면서 일감몰아주기 검증 TF팀을 통해 대기업·대재산가의 변칙 상속·증여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고, 양도세 성실신고 분석시스템 도입 등 세정의 과학화에 기여해 왔다.

신임 권순박 대구지방국세청장은 ’83년 8급(세무대1기)으로 공직에 입문하여 서울청 납세자보호담당관, 부산청 징세송무국장, 국세공무원교육원장 등 총 35년간의 풍부한 실무경험을 보유한 국세맨이다.

개인납세국장 재직 시 맞춤형 신고 정보를 제공하여 납세자가 쉽고 편안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기경보시스템(전자세금계산서)고도화·오픈마켓 거래자료 수집 확대 등 과세인프라 확보에 기여해 왔다.

이청룡 인천지방국세청 개청 준비단장은 인천지역 세무조사를 총괄하는 조사4국장 직위에 근무하면서 해당지역의 조직·인력현황·지역특성 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어 새롭게 출발하는 인천청의 성공적인 출발을 준비해갈 적임자라고 국세청은 밝혔다.

이와함께 국세청은 신임 법인납세국장에는 이준오 서울청 조사3국장을 임명했다. 이 국장은 국세청 법인세과에서 장기간(6.06년) 근무하여 법인세 분야에 정통한 인물이라고 국세청은 밝혔다.

또 자산과세국장에는 차명재산을 이용한 탈세 적출 등 재산제세 분야 실무경험이 풍부한 노정석 국장(행시 38회)이 새로 배치됐으며, 개인납세국장에는 최시헌 중부청 징세송무국장(8급 특채)이 임명됐다. 이어 소득지원국장에는 김진현 중부청 조사2국장이 임명됐다.

다음은 인사명단이다.

□ 고위공무원 “가”급(1명)  
△ 중부지방국세청장 유 재 철 (국세청 법인납세)
   
□ 고위공무원 “나”급(14명)  
△ 대전지방국세청장 이동신 (국세청 자산과세)
△ 대구지방국세청장 권순박 (국세청 개인납세)
△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최시헌 (중부청 징세송무)
△ 〃 법인납세국장 이준오 (서울청 조사3)
△ 〃 자산과세국장 노정석 (국세청)
△ 〃 소득지원국장 김진현 (중부청 조사2)
△ 서울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문희철 (국세청)
△ 〃 조사3국장 박석현 (국세청 소득지원)
△ 중부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정재수 (국세청)
△ 〃 조사2국장 김태호 (국세청)
△ 〃 조사3국장 송기봉 (서울청 성실납세)
△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송바우 (국세청)
△ 국세청(미국 국세청) 안덕수 (부산청 징세송무)
△ 국세청 최재봉 (부산청 조사2)
   
□ 인천지방국세청 개청준비단장  
△ 중부지방국세청 조사4국장 이청룡 
   
 ( 2018. 12. 27. 字 )   

□ 고위공무원 “나”급(1명)  
△ 국세청(헌법재판소) 박재형 (중부청 조사3)
   
 ( 2019. 1. 1. 字 )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