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원서접수…최종합격자 3월1일 발표

국세청은 1년간 OECD 총괄팀장으로 일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경력경쟁채용시험을 공고하고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력경쟁채용시험은 국세청 일반임기제공무원(5호) 행정사무관 직급으로, 국제조세분야인 국제협력담당관실의 OECD 총괄팀장의 직위다. 임용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년으로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연장이 가능하다.

OECD 총괄팀장은 국세청 참석 OECD 회의 총괄관리 및 소관과 지원을 맡고, 회의에 참석해 통번역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국제조세 논의방향 파악 및 관련 입법을 지원하고, 기타 국제기구·다자협력 관련 업무 및 부서장이 지시하는 업무 등을 담당한다.

응시자격으로는 외국인이나 복수국적자가 아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으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 20세 이상(1999.12.31. 이전 출생자)이며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최종시험 예정일 기준 6월 내 전역이 가능한 자다.

응시자격 학위 요건으로는 △관련분야 박사학위 취득자 △관련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이때 관련분야 학위는 통·번역학과,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육학과, 세무학, 회계학, 경영학, 경제학 및 기타 채용예정 직무와 관련된 학과이며, 관련분야 실무경력이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법인기업체에서 영어 동시통역 및 번역 업무 등 분야의 경력 또한 조세법률대리, 세무대리, 회계감사, 국제기구 근무 등 분야의 경력을 말한다.

우대요건으로는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나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자격소지자(미국 자격증 인정), 영어성적(TOEIC, TOEFL(IBT), TEPS, G-TELP, FLEX) 등이다.

한편 시험일정으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고, 2월 20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2월 27일 면접시험 진행, 최종합격자는 3월 1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