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20여명 참석, 국세행정 운영방향 설명 및 지역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
 

▲ 16일 권순박 대구지방국세청장이 달성1차산업단지를 찾아 기업인들과 현장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대구지방국세청]

권순박 대구지방국세청장은 16일 오후 2시 달성1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채희길 공단 이사장과 지역 기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소통 간담회에서 금년도 국세행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중소기업의 세정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권순박 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가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에 큰 기여를 하고, 성실납세를 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채희길 이사장은 대구지방국세청장의 방문을 환영하며, 국세청의 소통 간담회는 지역 기업들의 세무애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진 질의, 답변 시간에는 참석 기업인들이 공장이전‧가업승계 시 세금 부담 완화와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확대를 요청했고, 권순박 청장은 “현장에서 중소기업이 겪는 세무상 어려움을 확인했으며, 세무조사 부담 최소화, 적극적인 세정지원 등 건의한 사항이 세정에 신속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대구지방국세청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인들과의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하여 세정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납세자가 궁금해 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여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세정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