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서 15일 세무‧회계사, 납보관실 직원 참여

질 높은 세정서비스, 광주시와 지적상담도 병행
 

▲ 경기광주세무서는 지난 15일 경기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광주시와 함께 ‘찾아가는 국세‧지적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 나정엽 경기광주세무서장이 민원인들을 직접 만나 세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기광주세무서(서장 나정엽)는 지난 15일 경기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광주시(시장 신동헌)와 함께 광주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국세‧지적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상담실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광주시 노인복지관 2층에 창구를 마련해 세무서 납세자보호실 직원과 관내 나눔 세무․회계사, 시청 토지정보과 직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측량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광주세무서는 동안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국세 현장상담실’을, 광주시는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실’을 별도로 운영해 왔으나 이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세 및 지적상담 서비스를 같은 날짜에 함께 하게 됐다.

나정엽 서장은 “세무사‧건축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영세납세자에게 국세 세무 상담과 지적상담을 한 자리에서 제공하게 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느끼는 세무‧지적 관련 궁금증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와의 협업을 통해 광주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납세자 중심의 국세행정을 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