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세무서는 2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업 사업자를 대상 위생교육 현장을 찾아가 세금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사진: 세종세무서]

세종세무서(서장 손영준)는 27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가 관내 800여명의 외식업 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위생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가 세금 현장상담실을 운영했다.

현장상담실에는 세종세무서 납세자소통팀과 나눔세무사들이 함께 참석해 사업자들이 궁금해 하는 세금문제에 대하여 1:1 맞춤형 상담과 세금교육을 실시하는 등 세금에 대한 불편을 적극 해소해 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손영준 서장은 “영세 자영업자가 세금고민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업상 어려움을 경청하여 세무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세무서는 창업자 멘토링 제도 및 납세자보호위원회, 국선대리인, 권리보호요청 제도 등 영세납세자의 세금문제 해결 및 권리구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제도도 안내했다고 전했다.

세종세무서는 손영준 서장과 외식업 중앙회는 지난 3월 현장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만나는 것으로 앞으로도 간담회 개최, 현장상담실 운영 등 납세자와의 소통창구를 활성화하여 사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노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