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년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동국대 사대부고를 나와 국립세무대학에 들어간다. 세대4기 졸업생인 백승훈 과장은 8급특채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국세청 경력이 30년이 넘는 베테랑 인재다.

서울국세청 법인1·2계와 국세청 법규과 등을 거쳐 서울국세청 조사2-1-8팀장, 국세청 조사2과 조사1·3·5팀장, 서울국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 3팀장을 지냈고, 서산세무서장을 다녀온 뒤 중부국세청 조사1-1과장에 이어 분당세무서장을 지냈다. 서울국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을 지낸 뒤 본청으로 넘어와 조사2과장에 이어 1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국세청 경력이 긴 만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을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조사 분야에 오랜 기간 몸담은 조사파트 베테랑이다. 업무처리에 있어서는 독단적으로 하기보다 직원들과 함께 상의해가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함께 채울 수 있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편이다.

성격은 소탈하고 시원시원하며,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다보니 주변으로부터 믿고 따를 수 있는 리더라는 평을 받는다. 평소 독서를 많이 해 상식이 풍부하고 아는 것이 많으며, 특히 철학이 뚜렷해 업무적인 것뿐만 아니라 인생 선배로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이 그를 좋아하는 후배들의 평이다.

또한 시간이 날 때에는 직원들과의 스킨십을 위해 바쁜 날을 피해 영화를 함께 보는 등 건전한 문화생활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고, 강아지를 키우면서 주변에 자랑도 많이 하는 ‘강아지바보’와도 같은 인간적인 면모가 매력적인 사람이다.

[주요 약력]

▲64년 ▲충남 논산 ▲동국대 사대부고 ▲세무대4기 ▲연세대 경제대학원 ▲8급특채 ▲서울국세청 법인2계 ▲서울국세청 법인1계 ▲국세청 법규과 ▲서울국세청 조사2-1-8계장 ▲국세청 조사국 조사2과 조사5계장 ▲조사3계장 ▲국세청 조사2-1계장 ▲서울국세청 조사4국조사관리과 3팀장 ▲서산세무서장 ▲중부국세청 조사1-1과장 ▲분당세무서장 ▲서울국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조사2과장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