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년 경기 화성에서 태어나 수원고와 고려대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44회로 공직에 발을 디뎠다.

삼척세무서 납세지원과장과 인천세무서 징세과장을 지내고 국무조정실로 파견을 다녀와 서울국세청 법무과 및 국세청 법규과 총괄조정계장을 지냈다. 김천세무서장에 이어 중부국세청 조사4국 조사1과장, 서울국세청 조사1국 3과장, 국세청 조사국 국제조사과장 등 조사 분야에서 업무를 계속 맡고 있다.

직원들을 리드하는 입장에서 큰 틀에서의 업무방향 제시를 명확히 하는 스타일이다. 연간 목표 및 계획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솔선수범의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스타일로, 큰 그림을 잘 그린다는 평이다.

그러면서도 직원들에게는 업무부담을 주지 않으려 배려도 세심하게 하면서도 가족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려 노력해주며, 업무적인 것과 애로사항 뿐만 아니라 특별한 이슈가 생긴다면 가리지 않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주요 약력]

▲71년 ▲경기 화성 ▲수원고 ▲고려대 ▲행시44회 ▲삼척세무서 납세지원과장 ▲인천세무서 징세과장 ▲국무조정실파견 ▲서울국세청 법무과 ▲국세청 법규과 총괄조정계장 ▲김천세무서장 ▲중부국세청 조사4국 조사1과장 ▲서울국세청 조사1국 3과장 ▲국세청 조사국 국제조사과장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