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룡 회장 “맞춤형 교육으로 일자리창출과 인력난 해결할 것”
 

▲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박용모 이사장과 임채룡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사진: 서울지방세무사회]
▲ 19일 열린 송파구시설관리공단과 서울지방세무사회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19일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과 송파여성문화회관 회의실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무회계사무원 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회원 사무소 인력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서울회는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용모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역일자리 창출에 대하여 함께 공감해주시고 협약체결에 흔쾌히 수락하고 참석해 주신 임채룡 서울지방세무사회장님과 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한 후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송파구의 일자리창출 정책에 발맞추어서 서울시 25개 구 중에서 2018년 10월에 최초로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를 설치하였으며 운영한지 아직 1년이 안되었지만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364명의 여성들이 취업했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세무회계분야는 전문성을 요하는 분야이고 매우 안정적이면서 고급 일자리에 해당하여 많은 여성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인 만큼, 이번 기회에 서울지방세무사회와 세무회계사무원 양성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송파구 일자리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양측 기관에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임채룡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박용모 이사장께서 송파구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자는 말씀을 듣고 매우 기뻤다”면서 “우리 세무사사무소에서는 구직난으로 사무직원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데, 송파구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해 일자리도 창출하고 구직난도 해결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회장은 “이번 교육에 참가한 수료생들이 모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으며,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송파구도 발전하면서 서울지방세무사회도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취업교육은 오는 23일까지 교육생 선정을 위한 면접심사를 거쳐 8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취업교육(주 5회, 88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이수자의 경우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원사무소에서 일할 수 있도록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