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현장 확실한 역할, 필요 부분만 엄선...기업실무자 등 큰 호응

구재이 세무사(전 고사회장)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 저술에 참여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가 연중 가장 큰 사업 중 하나인 2019년 판 세무실무편람을 최근 펴내 회원들에게 배포했다.

이번 편람은 기존의 틀을 과감히 벗어나 회원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핵심내용만을 엄선, 회원들의 실무현장에서 확실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는 평기와 함께 기업실무자, 세무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곽장미 회장은 “2019년도 세무실무편람은 회원들의 현장실무 필독서가 되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편성으로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주제들로 구성하였고, 지금까지의 세무실무편람과는 차별화된 실무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판 세무실무편람은 ▲제1편 다주택자 및 주택임대사업자 양도세 실무(변종화 세무사) ▲제2편 주택신축판매업의 세무실무(이강오 세무사) ▲제3편 상속세 및 증여세법상 주의해야 할 사항모음(고경희 세무사) ▲제4편 성실신고확인실무(구재이 세무사) ▲제5편 비영리법인의 회계와 세무(변영선 회계사/정미향 세무사) ▲제6편 국제조세의 이해와 실무(이동기 세무사)로 구성됐다.

한편 세무사고시회는 세무실무편람을 교재로 활용한 교육을 기획 중이며, 9월 중 세무실무편람 출간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