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국세청은 5일 추석을 앞두고 자매결연 전통시장인 광주 주월동 소재 ‘무등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광주지방국세청]
▲ 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과 직원들이 결손소외가정 아동·노인 보호시설인 신애원과 직장어린이 집을 찾아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 광주지방국세청]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석현)은 5일 추석을 앞두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전통시장인 광주 주월동 소재 ‘무등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박 광주청장을 비롯한 광주국세청 간부·직원들은 무등시장 상인회 임직원들과 송편빚기 행사 및 오찬을 함께한 후 장보기 행사를 통해 시장 상인들을 직접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격려했다.

직원들과 함께 빚은 송편은 상인회를 통해 10여 곳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청은 또 상인들을 위한 납기연장, 근로·자녀장려금 기한 후 신청 등 다양한 세정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지난 5월에 신청한 근로․자녀장려금은 생활자금 수요에 보탬이 되도록 추석 전에 미리 지급할 예정이다.

시장방문 후 박 청장은 매년 방문하는 결손소외가정 아동·노인 보호시설인 신애원과 직장어린이 집을 찾아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