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1년간 국세통계담당관실의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전산주사로 일할 인재를 뽑는다.

9일 국세청은 일반임기제공무원(6급) 경력경쟁채용시험을 공고하고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주요 업무로는 메타시스템 관리 및 정기적 품질관리를 담당한다.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및 표준화 관리체계 수립, 정기적 공공데이터 품질 진단 및 개선, 공공데이터 표준화 점검 및 개선, 메타데이터 등록·관리 및 현행화, 기관메타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이다.

응시 자격으로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 20세 이상(1999.12.31. 이전 출생자)이며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최종시험 예정일 기준 6월 내 전역이 가능한 자다.

응시자격 요건으로는 필수적으로 기술사 중 컴퓨터시스템응용, 정보통신, 정보관리, 그리고 기사 중 전자계산기, 정보통신, 정보처리, 전자계산기조직응용, 정보보안 등의 자격증을 반드시 하나 소지해야 한다.

경력기준으로는 5년 이상 관련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7급 또는 7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관련 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학사학위를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학위기준은 관련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관련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있는 사람,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등으로서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이때 관련분야 학위는 전산학, 응용소프트웨어공학, 통계학, 컴퓨터공학, 시스템공학, 산업공학, 수학, 경영학, 기타 데이터 활용․분석 관련 학과이며 관련분야 경력이란 데이터 관리, 데이터 품질 관련 컨설팅 및 빅데이터 수집․분석․응용․융합 분야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10월 10일, 면접 시험은 10월 17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11월 7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