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세정홍보에 관한 콘텐츠 개발 및 수행관리 등 세정홍보 전문가를 모집한다.

9일 국세청은 일반임기제공무원(7급) 경력경쟁채용시험을 공고하고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채용직렬은 세무주사보 일반임기제로 징세법무국 세정홍보과에서 1년간 근무할 홍보분야 경력자를 채용한다. 주요업무로는 세정홍보에 관한 콘텐츠 개발, 출판물 디자인 및 내용 구성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어린이 홈페이지 관리 운영 등이다.

응시 자격으로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 20세 이상(2000.12.31. 이전 출생자)이며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최종시험 예정일 기준 6월 내 전역이 가능한 자다.

응시자격 요건으로는 3년 이상 홍보(기획광고·디자인)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홍보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홍보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근무경력과 수상실적, 학위 등은 차등우대 요건이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7일, 면접시험은 1월 14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1월 30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