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워포인트, 동영상제작법, 포토샵 교육강좌 무료수강 가능

“회원, 회원사무소 직원 등 수강료 연간 20억원 비용 절감 효과”
 

▲ [한국세무사회 제공]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세무사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들에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한글, 엑셀 등을 동영상으로 공부할 수 IT교육 강좌 제공을 위해 지난 14일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 회의실에서 IT교육 전문업체인 ㈜아이티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세무사회와 ㈜아이티고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만3000여 세무사 회원과 5만여명의 세무사 사무소 직원들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1500여개의 IT교육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회계데이터를 원활하게 취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엑셀’ 교육은 회원들과 사무소 직원들에게 인기 교육강좌라면서 별도의 엑셀교육을 받으려면 강좌당 3~4만원의 수강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이번 집체교육에 따른 시간적 제약도 있지만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IT교육을 통해 손쉽고 편리하게 교육을 수강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업무협약식에서 “1만3천여 회원과 사무직원, 그리고 사무처 직원이 ㈜아이티고의 우수한 IT교육 강좌를 듣고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회원들의 역량이 향상돼 납세자와 국민이 더 잘 살도록 돕는 멘토 역할을 훌륭하게 해 낼것이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심영기 ㈜아이티고 대표는 “아이티고는 지난 19년 동안 정부기관과 대학교의 IT교육을 책임진 국내 1위 기업이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납세자 권익보호 등 공익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을 비롯해 장운길 부회장,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이 참석했으며, ㈜아이티고에서는 심영기 대표이사, 김성현 팀장, 김재옥 과장이 참석했다.

세무연수원의 IT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02-6011-854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