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도 운영시간 단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편이 줄면서 면세점 업계가 김포공항 매장 문을 닫거나 영업시간을 줄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운영 중인 매장을 12일부터 휴점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입국 제한 조치가 잇따르면서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이 급감한 데 따른 조치다.

김포공항은 일본과 중국, 대만 등 단거리 왕복 노선만 운행하고 있는데 9일부터 일본 입국 제한 조치가 시행되면서 운항 편수가 하루 1∼2편 수준으로 급감했다.

이에 따라 이용객도 급감해 하루 1∼2편마저도 운항이 취소될 수 있는 상황이다.

롯데면세점은 사실상 개점 휴업 상태인 데다 중소 브랜드사에서도 휴점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한국공항공사와 협의를 통해 임시 휴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재개점 일정은 추후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전국 5곳 시내면세점 영업시간도 한 시간 추가로 단축하기로 했다.

지난달 이미 점별로 영업시간을 2∼3시간씩 축소했지만 12일부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더 줄인다.

신라면세점 사정도 비슷하다.

신라면세점은 김포공항점 운영 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단축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했다.

신라면세점은 아직 휴점까지는 검토하고 있지 않지만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