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환수 청장의 열정과 헌신에 상응한 '희망 사다리 구축' 약속 재확인

국세청은 2일자로 박영태 강남세무서장을 부이사관을 승진 임용했다.

국세청은 이번 부이사관 승진인사는 지난 1월 고위공무원 승진 및 이달부터 정원 증가에 따라 결원이 발생한 직위에 대한 승진인사라고 설명했다.

국세청은 이번 인사는 임환수 국세청장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열정을 갖고 헌신한다면 근무 부서, 출발 직급, 연령 등에 관계없이 승진시키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실천한 것으로서모든 직급에 걸쳐 능력과 평판에 의한 인사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세청은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비선호·격무부서에서 맡은 바 업무를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한 직원을 발탁함으로써 장기근무자의 오랜 실무경험과 연륜을 국세행정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여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국세청은 경찰청이 현장치안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중심 경찰서장을 경무관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국세청도 납세자의 성실납세를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납세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세무서장에 처음으로 부이사관을 임명한 것으로서 향후 이를 기조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영태 강남세무서장은 전북 부안 출신으로 고교졸업 후 건설부 7급 행정직으로 공직을 시작하여 경제기획원을 거쳐 1993년 국세청과 인연을 맺었다.

1999년 서기관으로 승진한 이후 영덕세무서장, 중부청 개인납세2과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3과장, 노원세무서장, 국세청고객만족센터장, 강서세무서장, 금융정보분석원 심사분석1과장, 서울국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성동세무서장, 국세청 소득지원과장 등 본?지방청 과장 및 세무서장을 두루 역임한 국세청 내 최고참 서기관이다.

세정에 대한 전문성과 현장감각이 탁월하며, 협업과 소통을 중시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리더십을 겸비하여 재직기간 중 뛰어난 업무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세청 소득지원과장 재직시에는 자영사업자에게 까지 확대되는 EITC 및 자녀장려세제(CTC)의 도입과 관련하여 인력을 증원하고 세부 업무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도의 사전준비 업무를 치밀하게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승진의 영광을 안게 됐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