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물품 과세가격 결정방법‧절차 등 지식 평가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신현은)은 오는 내달 14일 ‘제18회 관세평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수입물품의 관세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대회로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에서 온라인 방식(객관식 20문항)으로 진행한다.

200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다국적기업 간의 거래, 전자상거래를 통한 국제거래의 증가 등으로 관세 과세가격 결정에 고도의 전문지식이 요구됨에 따라 수출입업체 직원, 관세사 및 시험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관세평가 능력 배양을 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대회 하루전인 7월 13일 18시까지 관세청 누리집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수상자는 7월 20일 관세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시상은 수상자에게 별도 통보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성적 우수자에게는 일반 응시자·세관직원 개인 및 단체로 구분하여 관세청장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고, 대회 참가 응시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누리집이나 관세평가분류원 누리집(www.customs.go.kr/cvnc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