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세무상 애로 해소 및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
 

▲ 부산지방국세청은 26일 오전 부산국세청사에서 관내 6개 법인들과 ‘중소기업 세무컨설팅’ 제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지방국세청 제공]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이동신)은 26일 오전 부산국세청사에서 관내 6개 법인들과 ‘중소기업 세무컨설팅’ 제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동신 부산국세청장은 협약식에서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세무검증에 대한 불확실성 사전 해소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세무컨설팅’ 제도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주기적 세무컨설팅, 맞춤형 절세팁 제공 등을 통해 협약법인이 세무상 애로 없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편안한 세정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지역경제를 묵묵히 이끌어 가고 있는 상공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 뒤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기초체력이자 버팀목임을 강조하며 흔들림 없이 경영활동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청은 앞으로 협약기업과 정기・수시 세무컨설팅을 통해 각종 세무문제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는 한편 R&D 사전심사 우선심의, 과세자료・경정청구 처리 등 세원관리 업무를 일괄 처리하여 일원화된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성실납세가 인정되는 경우 검증받은 사업연도에 대해 정기 세무조사를 면제하는 등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