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이상건 상무의 기조 강연도 관심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오는 7일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연금투자와 ETF에 대해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16년부터 팟캐스트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을 운영하며 다양한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정기적으로 개최했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기반의 유튜브 라이브로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퇴직연금이나 연금저축계좌에서의 ETF투자가 크게 늘고 있다.

세미나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제로금리 시대, 연금과 ETF가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ETF는 단기 투자수단이란 고정관념을 바로 잡고, 노후준비와 같은 장기투자 관점에서 ETF의 장점 및 연금자산을 ETF에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짚어본다.

세미나는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해 한 시간 반 가량 진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마케팅 이승원 본부장은 연금에서 투자 가능한 ETF 상품, 최근 ETF 투자 트렌드 및 전략 등을,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이상건 상무는 ‘제로금리시대, 우리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의 특성을 살려 실시간 질문을 할 수 있는 순서도 마련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제로금리시대, 연금 투자의 새로운 길을 찾다> 강연 시리즈의 시작으로, 연구소는 하반기 중 3번의 세미나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