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무소 직원, 거래처‧가족들도 상조서비스 이용 가능
 

▲ 한국세무사회는 21일 상조회사 ‘장례닷컴’과 업무협약 체결을 체결했다.[한국세무사회 제공]

한국세무사회는 23일 조사(弔事)를 당하여 경황이 없는 회원에게 실질적인도움을 주기 위해 그동안 세무사 품격과 위상에 맞는 전국망의 상조회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21일 가졌다고 밝혔다.

세무사회는 이번 협약으로 세무사 회원들은 ‘장례닷컴’의 맞춤형 상조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세무사회는 ‘장례닷컴’은 정부 지원 업체로 온라인 조문 시스템과 상주 주도형 장례서비스 특허인증을 받은 상조서비스업체로 선불식 타 상조회사의 동일한 서비스와 비교해 최소 130만원 저렴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선불식 상조회사의 단점인 납입금 불안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장례절차에 꼭 필요한 상조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어 직접 장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최소 30%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세무사회 회원 특별혜택으로 제단 장식 꽃바구니 2개와 입관 꽃장식, 고인 메이크업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세무사회는 이번 협약은 선불식 상조서비스업체의 경우 파산, 폐업 등으로 인한 선납피해 사례가 있어 후불식 상조서비스업체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품질·가격의 합리성을 비교·분석하여 안정성이 보장된 ‘장례닷컴’과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당 맞춤형 상조 서비스는 한국세무사회의 세무사 회원뿐만 아니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거래처와 그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