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가 고시회 최대 역점 사업인 ‘2020 세무실무편람’ 출간했다.

매년 발간하는 세무실무편람은 고시회 회원들을 위해 그 해에 이슈가 되는 세무실무에 관한 내용과 세무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야까지 다양하게 다루어 회원들에게 해당 분야 실무에 대한 많은 이해와 정보를 주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 세무실무편람의 주제 중 이슈가 있는 두 가지 정도를 선별하여 이에 대해 저자 직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세무실무편람에 대해서도 주요 주제에 대해 저자 직강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2020 세무실무편람은 2019년도에 이어서 세무사, 회계사, 기업실무자, 세무공무원 등 세무종사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만한 내용을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다루지 않았던 주제를 통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고시회가 밝혔다.

곽장미 세무사고시회 회장은 “2020년도 세무실무편람은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들로 구성했으며, 회원님들이 현장실무의 필독서가 될 수 있도록 ‘내손안의 실무서’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편람 발간업무를 총괄한 김선명 연수부회장은 “틀에 박힌 무거운 내용보다는 최근 이슈로 일반 서적에서 경험하지 못한 디테일한 부분들을 반영하여 발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출간 소감을 전했다.

2020 세무실무편람은 총 8편의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제1편 재개발·재건축 세무실무(김영인 세무사), 제2편 취득세 중과(박광현 회계사), 제3편 세무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4대보험 실무(신현범 세무사), 제4편 상속세와 가업상속공제(김주석 세무사), 제5편 해외투자에 대한 과세문제(이동기 세무사), 제6편 건설업 실질자본금 확인을 위한 기업진단 실무(정병창 세무사), 제7편 주택임대소득(김진석 세무사), 제8편 크리에이터/MCN 회사 세무실무(김조겸 세무사)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