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제주도에 위치한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 회계분야 강의를 맡을 회계학교수를 채용한다.

27일 국세청은 일반임기제공무원(5급) 경력경쟁채용시험을 공고하고 내달 3일부터 10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행정사무관(일반임기5급)이며,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에서 채용일로부터 1년간 근무할 자를 모집한다. 직무내용은 재무회계 및 원가회계 등 회계분야 강의와 회계분야 교재집필 및 교육훈련기법 개발 관련 업무 등이다.

응시 자격으로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 20세 이상(2000.12.31. 이전 출생자)이며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최종시험 예정일 기준 6월 내 전역이 가능한 자다.

응시자격 요건은 공인회계사법 제3조에 따른 공인회계사 자격 취득 후 4년 이상 관련분야 근무 경력자다. 학위로는 관련분야 박사학위 취득, 관련분야 석사학위 취득한 후 1년 이상 실무경력,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한 후 3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다.

관련분야 근무경력과 연구논문 실적, 어학성적 등이 우대요건에 해당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 4급이상 소지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8월 25일, 면접시험은 9월 2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9월 23일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