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3법 등 주요 개정내용과 100問100答으로 풀어보는 주택세금 제공

국세청이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부동산 3법의 주요 개정내용과 주택세금과 관련한 ‘100문 100답’을 준비했다.

17일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최근 주택관련 세법이 개정됨에 따라 관련 내용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국민들이 정부정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궁금증을 보다 간편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자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움자료는 검색 편의기능을 담아 국세청 누리집과 홈택스 시스템에 게재(다운로드 가능)했으며,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의 경우 중앙하단의 ‘주택세금 100문100답’ 배너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홈택스(www.hometax.go.kr) 이용 시에는 좌측하단의 ‘주택세금 100문100답’을 통해 관련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국세청은 최근 부동산 3법 및 민특법 상 임대주택 관련 보완조치 등의 주요 개정내용과 적용시기 등을 국민들이 알기 쉽도록 도표형식으로 정리했으며,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등 관련 부처와 협업을 통해 평소 국민들과 세무대리인들이 궁금해 하는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을 ‘100問 100答’ 형식으로 정리해 주택 관련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국세청은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국세상담센터 및 각 지방자치단체 세무과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받으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