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세학회는 내달 13일 은행회관 16층 뱅커스클럽에서 지방세와 부동산에 대해 ‘2020추계학술대회’를 갖는다.

이날 백제흠 한국지방세학외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동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1주제는 문준필 변호사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상훈 변호사(법무법인 광장)의 ‘무상취득에 대한 과세문제’ 주제발표에 이어서 고은경 세무사(세무사회 부회장, 세무법인 다솔위드)와 김태호 박사(법무법인 택스로)가 토론자로 나서 고견을 나눌 예정이다.

▶2주제는 김완일 세무사(서울세무사회장, 세무법인 가나) 사회로 진행으로 ‘부부공동명의 보유세에 대한 과세문제’에 대해 김혜민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 박창수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가 주제발표를 하며, 토론자로는 박상수 선임연구위원(한국지방세연구원)과 박승재 변호사(법무법인 가온)가 열띤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3주제는 민홍기 변호사(법무법인에이펙스) 사회로 ‘다주택 처분에 대한 과세문제’에 대해 장천수 변호사(법무법인 율촌)가 주제발표를 하며, 토론자로는 양영철 부장(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최정미 변호사(김앤장법률사무소)가 문제점에 대한 고견을 내놓을 예정이다.

한편, 종합토론은 옥무석 교수(이화여대)가 좌장으로 진행하며 박정수 변호사(법무법인 화우), 박훈 교수(서울시립대), 서정훈 과장(행정안전부), 윤현석 교수(원광대), 조임곤 교수(경기대), 주만수 교수(한양대)가 종합토론자로 총괄적인 고견을 내놓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