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룡 전 서울세무사회장(세무법인 민화대표, 괜찮아 지구야! 상임고문)이 지난 17일 오후 2시 서울 라마다호텔에서 진행된 ‘제8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기업인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은 다양한 산업에서 노력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도전 정신 확산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번 대상은 도전한국인협회가 주최하고, 서울경제연합 에이치엘컴퍼니가 주관했다.

임채룡 전 회장은 “새해 벽두부터 귀한 상을 받게 돼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본 상은 포기하지 않은 도전으로 성공을 이뤄낸 희망의 아이콘에게 주어진 상 이어서 더욱 기쁘고 감동적”이라면서 “이 순간을 괜찮아 지구야 환경지킴이 여러분들과 중소상공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세무사 회원님 그리고 '코로나 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모든 분들과 수상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은 임채룡 전 회장을 비롯해 방송 예능인 부문 지상렬, 한류 공로 부문 탤런트 김태희, 스포테이너 부문 채은정, 전통 국악 부문 이봉근, 방송연기자 부문 강세정, 배우 부문 이준혁, 개그맨 부문 이상준, 뷰티 아이콘 부문 기은세, 대중가수 부문 김용진, 뮤지컬 부문 박해미 등이 함께 수상했다.

[임채룡 수상자 프로필]​

▲순천고등학교 ▲서경대학교 회계학과 ▲가천대 대학원(경영학 박사) ▲ 조세감면평가위원 역임 ▲한국세무사고시회 이사 역임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 역임 ▲송파지역세무사회장 역임 ▲서울지방세무사회 홍보이사 역임 ▲한국세무사회 대외협력위원장 역임 ▲한국세무학회 부회장 역임 ▲서경대 겸임교수 역임 ▲한국세무사 석사.박사회 회장 역임 ▲한국세무사회 부회장-총무이사 역임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장 역임 ▲세무법인 민화 대표세무사 ▲국세동우회 부회장 ▲순천고등학교 동창회 회장 ▲재경여수향우회 회장 ▲(사)괜찮아 지구야 상임고문 ▲사색의향기 고문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