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국세청…‘사랑나눔 헌혈행사’로 뜻 깊은 송년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신세균)은 지난 23일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의미있는 송년행사로 '아름다운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각종 질환 증가로 혈액 사용량은 증가하고 헌혈 참여자 부족으로 혈액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대구지방국세청 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헌혈행사는 정부대구합동청사에 입주한 타기관 직원들도 많이 참여해 행사를 더욱 뜻 깊게 만들어 주었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관계자는 의미있는 송년행사로 헌혈행사를 개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대구지방국세청에서는 자체 성금모금 및 바자회 수익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등 의미있는 송년행사로 2013년 한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대구세무서…소외된 이웃에게 김치와 쌀 등 전달

남대구세무서(서장 박재한)는 지난 24일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남대구세무서에서 각 과별로 직원대표가 관내 주민센터로부터 추천받은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세대등 10가구를 직접 방문해 위로하고 가장 필요한 생필품인 김치와 쌀등 1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하며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대부분의 독거노인이 한겨울에도 기름값등 난방비 부담으로 냉방에서 홀로 전기장판 하나에 의지해 혹독한 겨울한파를 견뎌내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고 자신의 일처럼 아파하며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재한 서장은  “남대구세무서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직원 모두가 매월 일정액을 봉사활동 기금으로 적립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도 이러한 적립기금을 활용한 자체봉사활동”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