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산자단체 협력체계 구축

정승환 광주세관장
정승환 광주세관장

광주본부세관(세관장 정승환)은 2일 광주김치자조금협동조합 회의실에서 광주김치자조금협동조합(이사장 채금진)과 김치 생산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주 김치 수출 종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김치자조금협동조합(43개社)은 김치문화 확산을 위하여 김치생산자, 유통판매자, 김치 명인, 원재료 생산 농민 등 김치와 관련된 모든 주체가 함께하는 협동조합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본부세관이 지난 10월 완도수산물수출물류협동조합에 이어 농수산식품 생산자단체와 맺은 두 번째 협약으로, 지역 김치 생산자단체와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광주 김치 수출기업 육성과 수출시장 확대 등 K-FOOD수출 종합지원을 위하여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김치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전반에 대한 지원, 수출․FTA활용 등 수출종합 컨설팅 제공, 주요 현안 및 정보공유, 수출지원사업 홍보 등이다.

정승환 광주본부세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광주 김치 생산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이를 통해 명품 광주 김치의 맛과 우수성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금진 광주김치자조금협동조합 이사장은 “‘광주김치의 명품화’라는 기치 아래 김치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수출사업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주본부세관과 광주김치자조금협동조합은 지역의 유망한 중소 식품기업이 K-FOOD 인기에 힘입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