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에 맞는 연말정산 세테크팁 등 제공

납세자 TV에서 자주 묻는 상담사례 소개

한국납세자연맹이 근로소득자가 자신의 연말정산 정보를 이용해 절세전략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무료 계산기 서비스를 14일 오픈한다.

13일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기를 앞두고 근로소득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말정산 자동계산 절세리포트’와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를 소개하며 연봉에 대한 분석은 물론 세금 지식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절세리포트’는 연맹이 18년째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연말정산계산기’에 기반한 것으로 납세자가 입력한 값을 바탕으로 ▲내 연봉에서 공제된 세금 ▲내가 국가에 낸 총 세금 ▲내 한계세율 상승시기 ▲연봉 100만 원 인상분 시 내 몫 ▲소득공제가 늘어날 때 내 환급액의 증가액 ▲나의 신용카드공제, 기부금공제, 의료비공제 세테크팁 등을 알려준다.

함께 오픈되는 연맹의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는 맞벌이 부부 세테크의 핵심인 ‘부부합계 납부 세금 최소화’ 조합을 찾아 준다.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무조건 연봉이 높은 쪽으로 모으는 것이 아니라 부부의 연봉수준, 부양가족 수, 의료비 등 세액공제의 크기에 따라 적절히 분배하는 것 등을 알려준다.

이밖에도 연맹의 유튜브 채널인 ‘납세자 TV’를 통해 올해는 연말정산 초급과 중급 각각의 공개 강의를 선보이며, 자주 묻는 상담사례와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한 영상 콘텐츠도 계속 업로드할 예정이다.

김선택 회장은 “연맹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소득세의 기본개념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연맹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도움 서비스를 통해 세금에 대한 지식도 함께 높인다면 납세자의 권리의식도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