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세청, ‘대구FC와 함께 모범납세자 초청 행사’ 개최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신세균)은 25일(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실시한 대구FC와 수원삼성과의 K-리그 클래식 축구경기에 금년도 모범납세자를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대구청의 모범납세자 초청 행사는 '깜짝 이벤트'로 마련된 것. 참석한 모범납세자들은 작지만 '감동'을 한바구니 선사받은 기분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대구지방국세청과 대구FC가 체결한 상호협력협약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대구FC 홈경기를 ‘모범납세자의 날’로 지정하면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2013년 모범납세자 수상자인 대구텍 유한회사, 벽진바이오텍, S-TECH(주), 진성섬유와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대영베어링(주) 등 총 20개 수상기업과 가족이 참석했다. 특히 모범납세자(임직원 포함)의 자녀를 에스코트 키즈로 선발하고, 행사에 참석한 대표이사와 신세균 대구지방국세청장이 함께 시축을 하는 등 성실납세에 감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구지방국세청은 경기장내 대형 전광판을 통해 성실납세 홍보 동영상·대한민국 세미래송 등과 현금영수증·전자세금계산서·근로장려세제 등 국세청의 주요 정책 홍보를 병행하는 한편 우수 학생세금문예작품을 전시하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세정홍보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대구지방국세청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세청은 모범납세자로 선정되는 업체에 대해 징수유예·납기연장시 납세담보 면제, 민원봉사실 전용창구 운영, 민원서류 수상이력 표시 등 세무행정상 우대혜택 뿐만 아니라,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 신인도 가점부여, 신용보증기금 보증심사시 보증한도 확대, 금융기관 대출금리 우대, 지자체 운영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 다양한 사회적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