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홍보용 브로슈어 5종 세트, 예술작품의 ‘아우라’ 방불

미국 회계법인 마크강과 협업 구축 ‘제2 도약의 역동’ 눈길

세무법인 하나에서 최근 제작한 홍보용 브로슈어는 예술작품의 아우라(Aura)를 연상케 한다. 색상 디자인의 화려함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속에 담긴 특화된 내용이 더욱 눈길을 끈다. 세무법인 하나의 제2도약의 몸부림이 오롯이 담겨 있다.

새롭게 제작된 브로슈어에는 어떤 내용들이 담겨져 있을까?

최근 재계와 중소기업에 화두가 되고 있는 헤리니티(Heritage & Eternity-유산의 영원함)를 추구하는 ▲상속서비스 가이드 ▲마크강택스의 미국 세금 가이드 ▲신규 사업자를 위한 기장 안내 가이드 ▲고액 자산가 컨설팅 서비스 ▲전문성과 신뢰를 추구하는 세무법인 하나의 스페셜리스트 등 5종 세트의 홍보 브로슈어를 알차게 꾸며 기존 고객들에게 배포하는 한편 회사를 찾는 방문객들이 잘 보이는 출입구 안내 데스크에 비치해 놓았다.

먼저 헤리니티 상속서비스에 담긴 브로슈어 내용이다. 어바우트 헤리니티의 설명은 △중세 유럽에서도 귀족들의 가장 골치 아픈 숙제는 상속이었습니다로 시작되어 “상속을 잘못하면 패가 망신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골치 아픈 세금이 상속 세금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덧붙여 역사가 한참 지난 요즘의 대한민국도 부동산이 핵심 자산이고 힘들게 부를 일구어 왔던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고민도 중세 유럽의 귀족과 다르지 않습니다. “내가 이어받았던, 내가 일구어 온 우리 가문의 자산을 어떻게 이어 줄 수 있을까” 세무법인 하나의 헤리니티는 이러한 고민 속에서 탄생했다.

세무법인 하나는 고민 끝에 가족법인의 상속증여 컨설팅 특화 서비스 프로그램을 촘촘하게 짰다. 특화 프로그램은 ▶부동산 가족법인을 활용한 효과적 사전 절세 전략 ▶부동산 물건에 대한 운용방향성 및 디벨롭 가치 분석 ▶사전 절세 컨설팅에 대한 보고서 ▶자금출처 대응방안 ▶사전 플랜에 따른 국세청 대응 장기관리 등이다. 즉 세무법인 하나의 상속-증여 플랜은 사전 재산 이전과 상속 이후 활용방안까지 고려하여 고객 맞춤형 가문의 가치를 높이는 특화 헤리니티 서비스인 것이다.

브로슈어 두 번째 화두는 마크강택스의 ▲미국 개인 세금 보고 가이드 & 미국법인 원스톱 세무-회계 솔루션이다.

마크강택스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세무&회계 솔루션’ 법인기업이다. 마크강택스는 세무법인 하나와 1년전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사무소를 세무법인 하나 사무실과 같이 사용하며, 윈윈전략으로 상호 협력 파트너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마크강은 스탠포드 연구원 출신이며 미국 공인회계사. 카이스트 박사, 고려대 연구교수 등을 역임한 세무-회계 전문가다. 마크강태스는 한미 국제조세 전문 회계법인으로서 ▲미국으로 진출 투자하는 한국 기업의 미국 세금보고 및 한미 조세협정에 따른 절세전략 수립 ▲한국 법무법인 및 빅4 회계법인과의 협업진행 ▲고객의 비즈니스 규모와 산업에 맞는 최적화 된 맞춤형 서비스 ▲사전 상담을 통해 비용을 제시하는 등 신뢰와 투명성이 높은 회계법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무법인 하나는 이밖에도 ▲신규 사업자를 위한 기장 안내 사항 ▲ 고객이 신뢰하는 조세 스페설리스트 ▲포켓용 비즈니스 브로슈어 등을 앞세워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규섭 세무법인 하나 대표는 “세무법인 하나를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전략이 보편적 일상화 되어야 차츰 느리게 빛을 발하는 것이지, 시끌벅적 일시적인 홍보는 성과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꾸준하게 변함없는 마음으로 알차게 다가가야 고객이 감동하는 것을 늦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굳이 세무법인 하나의 역점사업을 꼽는다면 고액자산가들의 자산 상속-증여를 돕는 ‘헤리니티 상속 서비스 업무”라며 “법인 내 가업승계 컨설팅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성과가 가시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세무법인 하나는 역점사업인 상속증여 + 가족법인 업무 위주로 컨텐츠를 구성해 매주 1회씩 올리고 있다. 하나 세무법인의 유튜브는 구독수가 많은 인기 유튜브로 각광 받으면서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https://www.youtube.com/@HANATAX)

유튜브 제작은 고액 자산가의 가족법인을 타킷으로 시의적절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세무법인 하나의 상속-증여 전문세무사 3명이 힘을 모아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있다.

최근 올라와 있는 유튜브 영상에는 ▲건물 증여 함부로 했다가 망한 사례 ▲가족법인으로 상속세를 줄이는 방법 ▲상속세 개편하면 가족법인은 무용지물 되나요 ▲유산취득세 및 배우자 상속세 폐지 등에 따른 대응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하나는 상속증여+가족법인 전문 으로 거듭나면서 세무업계의 불황을 견뎌내고 있다.

세무법인 하나 유튜브(https://www.youtube.com/@HANATAX)에서 해당 컨텐츠를 볼 수 있다.
세무법인 하나 유튜브(https://www.youtube.com/@HANATAX)에서 해당 컨텐츠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