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국세청이 송무 분야, 조사심의 분야에서 근무할 변호사 4인을 채용한다.
선발 예정 인원은 송무 분야 3명, 조사심의 1명이며 근무기한은 채용일로부터 1년이다.
중부지방국세청은 1일 세무주사(일반임기제) 4명 채용을 공고했다.
필수 자격요건은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변호사법 제4조)여야 하며 △변호사 자격 취득 후 조세·회계·법률분야 근무경력자(기간별 차등우대) △세무사 또는 회계사 자격증(국내) 소지자 △조세소송 또는 조세불복 사건 직접수행자(건수별 차등우대)는 우대한다.
송무분야의 경우 ▶조세소송 등 불복대응 지도·관리 및 소송업무 직접 수행 ▶판례 등 결정사례의 분석 ▶각종 조세불복 관련 법률 자문 등의 업무를 조사심의분야는 ▶조사 사전심의 및 불복대응 업무 ▶각종 조사 쟁점 법률 자문 및 소송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조사심의 분야는 ▶조사 사전심의 및 불복대응 업무 ▶각종 조사 쟁점 법률 자문 및 소송업무 등을 수행한다.
임용예정 직위별로 정하고 있는 응시요건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류전형위원회에서 판단하며, 응시인원이 임용예정 직위별로 선발예정인원의 6배수를 초과하는 때에는 서류전형 기준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6배수(또는 7배수)로 합격자를 결정한다.
한편 원서접수는 이달 10일부터 12일이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10월 28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