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국장급 공모직위인 서울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을 공개 모집한다.
서울청 성실납세국장은 고위공무원 나급 직위다. 최근 오상훈 국장이 본청 자산과세국장으로 옮긴 자리다. 이 자리는 임기제로 통상 2년이다.
응시자격 요건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경력직공무원 ▷3급 공무원 및 4급 공무원으로서 5년 이상 재직한 자로서 역량평가를 통과한 자 ▷고위공무원이 아닌 연구관・지도관으로서 7년 이상 재직한 자(연구관・지도관으로 재직한 기간에는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으로 재직한 기간을 통산하며, 중앙행정기관의 실・국장 밑에 두는 보조기관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직위에 재직한 연구관・지도관의 경우에는 해당 직위에서 총 3년 이상 재직한 자를 말한다)로서 역량평가를 통과한 자 ▷고위공무원단 직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직위에 일반직 국가공무원(임기제공무원은 제외한다)으로 재직한 자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지방공무원 ▷수석전문관으로서 5년 이상 재직하였으며, 과장급 직위에 2년 이상 재직한 사람(수석전문관 및 과장급 직위에서 재직한 기간에는 3급 또는 4급 일반직공무원으로 재직한 기간을 합산한다)으로서 역량평가를 통과한 자 등이다.
서울청 성실납세국장의 업무는 ▷부가세・소득세・법인세・재산제세・국제조세 등 신고관리를 통한 자납세수 확보 ▷세목별 신고내용 확인・분석 및 세액감면에 대한 사후관리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등 과세인프라 관련 업무 ▷소비제세 세원관리 및 유통과정 추적조사 ▷근로(자녀)장려세제 및 학자금 상환에 관한 업무 ▷NTIS 네트워크 관리 등 전산관리 업무 등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이달 17일까지다. 국세청 인사기획과(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8-14)로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