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국세청이 6급이하 전보인사를 실시한 가운데 무려 8914명이 자리를 옮겼다. 이에따라 납세자, 세무사대리인 등이 전보된 국세공무원의 현재 현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세정일보에 게재된 각 지방청별 인사명단을 찾아봐야 한다.

그러나 전보인사 수가 각 지방청별로 수백명에서 수천명에 이르면서 누가 어디로 전보되었는지를 한눈에 찾기란 쉽지 않다.

이에따라 세정일보가 핸드폰에서 특정 국세공무원의 전보현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세정일보 모바일 페이지 상단에서 특정 직원의 이름을 상단 우측 검색란에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방청의 인사현황 제목이 열린다. 그러면 그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지방청 인사페이지 열린다. 그리고 그 페이지에서 핸드폰 맨 우측하단 더보기(…)버튼을 누른 후 페이지내 검색을 클릭 후 맨 상단 검색창에서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단, 네이버 어플을 내려받아야 한다)

네이버 어플을 내려받지 않고 삼성 기본인터넷(갤럭시폰)을 사용하는 경우엔 세정일보 모바일 페이지 첫 화면에서 우측상단 검색란에 특정 직원의 이름을 입력하면 지방청의 인사명단 제목이 검색된다. 그러면 그 페이지를 클릭한 후 그 페이지에서 핸드폰 우측 상단 더보기(세로로…)를 누르면 페이지내에서 찾기를 누른 후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