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20일 공모 직위로 지정된 국세청 전자세원과장, 중부지방국세청 개인납세1과장, 광주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을 공개모집한다고 공고를 냈다.

응시자격은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이나, 5급 공무원으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이다.

이달 26일까지 국세청 운영지원과 인사1팀(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8-14)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국세청 전자세원과장이 하는 일은 전자세금계산서(전자계산서 포함) 안정적 정착과 이용 활성화,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관리, 전자상거래에 대한 세원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조기경보시스템 효율적 운영, 신용카드 조기경보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현금영수증 조기경보시스템 분석 등이다.

중부지방국세청 개인납세1과장은 부가가치세․소비제세 등 신고 및 관리를 통한 자납 세수 확보, 세금신고 사후검증․분석 및 세액감면에 대한 사후관리, 신고 및 세원관리와 관련된 납세서비스 개선, 세금계산서 수수질서 문란행위에 대한 분석‧대책 수립 및 집행,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등 과세인프라 관련 업무, 불합리한 세법 등 개선 및 세원관리기법 개발 등이다.

광주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은 송무‧심판청구 등 불복처리 업무, 체납액 정리실적 제고 및 지원대책 마련 등 기획․관리업무, 체납처분 회피행위자에 대한 추적조사 등에 관한 사항, 연간 세수추계 산출 및 세수실적 분석과 관리업무 등이다.

국세청은 이번 공모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험을 통하여 선발하며,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십, 변화관리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능력 등에 대한 면접이 이뤄진다고 밝혔다.

세무사, 공인회계사, 변호사 자격 보유자와 정부 인사 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경력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