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전용 홈페이지…별도 구축비용 없이 모바일 페이지 지원까지!

세무법인 부강 이희경 세무사, 한길TIS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강추!!
 

▲ 이희경 세무사
(세무법인 부강)

Q. 세무사님 사무소의 홈페이지를 오래전부터 운영하고 계신데 홈페이지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요즘은 사람들이 배달음식 하나를 시키더라도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는 시대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업을 준비하는 사장님들이나 기업의 경리담당자들도 인터넷을 통해 세무사를 검색하고 서비스내용을 알아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기 때문에, 세무사도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세무법인도 한길TIS의 세무사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저희 법인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고객을 만나게 되었을때도 홈페이지를 소개하면 저희 세무법인과 세무법인의 세무사님들에 대한 소개, 저희 세무법인의 특장점과 업무전문성, 지점별 사무실 위치 등의 모든 정보를 한번에 알기쉽게 소개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세무법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소개와 각 세목별 내용들은 기존 고객들이나 세무사를 필요로하는 사업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고품질의 세무서비스를 받는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세무사에게 홈페이지 운영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Q. 기존에 이용하시던 홈페이지 서비스 업체에서 한길TIS의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서비스로 바꾸셨는데 변경을 결정하시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요?

기존에는 세무언론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운영업체는 주변에 많지만, 아무래도 세무업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세무사와 세무업무에 대한 이해도 높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죠. 오랜기간동안 월 10만원 수준으로 이용을 해왔는데, 최근 한길TIS의 세무사전용 홈페이지서비스를 보면서 금액도 월 3만원으로 훨씬 저렴하고, 디자인이나 내용면에서도 최신기술이 적용된 홈페이지여서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바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제작 시간도 길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줄 알았는데 한길TIS ‘세무사전용 홈페이지’는 제작 시간이 생각보다 짧았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경우, 제작 신청 후 다음 날 1차로 홈페이지가 완성되었고, 1차 제작 후 여러 수정사항을 반영하여 최종 완성하기까지 채 1주일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또 별도의 제작비없이 유지보수비용만으로 거의 모든 작업들을 직접 처리해 주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업체를 한길TIS로 바꾸면서 걱정했던 부분이 ‘기존 홈페이지에 있던 고객상담 자료들을 어떻게 옮기나?’ 하는 부분이었는데,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담당자가 직접 처리를 해주어 편리하게 새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할 수 있었고, 기존 고객들의 상담이력을 연속성있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홈페이지에 가장 기본이 되는 사무소소개, 구성원 정보, 경력사항, 주소와 연락처 등의 기초정보들에 관한 내용을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담당자에게 보내주면 ‘찾아오시는 길’, ‘구성원 소개’라는 메뉴에 자동으로 등록시켜 주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홈페이지업체를 ‘한길TIS’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Q. 한길TIS에서 제공하는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서비스의 특장점을 다른 세무사님들께 소개해주신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무사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만족하는 부분이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무료로 제공해주는 모바일홈페이지 기능입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접속해서 보기 때문에 모바일홈페이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모바일홈페이지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여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세무사전용 모바일홈페이지’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지원하는데, 반응형 홈페이지는 스마트기기의 화면 크기에 맞게 홈페이지 크기가 자유자재로 변경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저희 고객이 어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하더라도 가장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세무서비스의 전문성에 대한 체계적인 메뉴구성입니다. 세무서비스를 종합소득세, 법인세, 세무기장 등으로 분류하여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세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홈페이지보다 많은 세무뉴스, 정책자금, 이달의 세무소식 등의 세무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자동업데이트도 해주기 때문에 고객들이 유용하게 이용하여 세무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월 이용요금 외에 추가유지보수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점입니다. 우리 법인에서는 유료기능을 따로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홈페이지의 중요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수정사항의 경우에는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담당자가 대부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네이버에서 홈페이지를 검색하면 상단에 노출되도록 무료로 등록할 수 있고, 저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게시판 외에도 세무사칼럼 게시판을 추가로 이용하고 있는데, 게시판을 추가하는 것은 제한이 없습니다.

이 외에도 ‘세무사전용 홈페이지’라는 말 그대로 세무사들이 사용하기 적합하고 편리한 홈페이지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상단 메뉴를 세무서비스 분야별로 나눠 놓을 수 있어서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고, 고객이 상담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업무담당자는 알림 메일을 바로 받아 볼 수 있어서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업무상의 편리함이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초기제작비용이 없이 유지보수비용이 월 3만 원에 불과하므로 이전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유지보수비용보다 70%를 절감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홈페이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유료기능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현재 이용하고 있는 유료기능(서비스)을 간략히 소개한다면?

우리 법인은 일반 온라인상담 외에 소정의 비용을 추가로 부담하여, 세무서비스의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세무기장, 조세불복, 경리아웃소싱, 법인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우리 법인에서 하는 세무서비스들을 홈페이지에 안내해 놓았는데, 세무법인 홍보용 홈페이지역할도 해내고 있기에 추가비용이 아깝지 않습니다.

Q. 홈페이지 도입을 고민하는 세무사님들께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세무사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효과, 업무효율성 증가, 고객과의 접근성 확대 등의 효과를 얻고 있어 만족감이 높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것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하는 세무사들도 많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홈페이지 관리의 문제, 고객들과 공유한 정보유출의 문제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사무소 단순홍보용으로는 적합하다고 생각되지만, 홍보효과 보다는 고품질의 세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주목적이라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낫습니다.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에서 제공하는 ‘세무사전용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