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초청 특강

지역 여성경제인 애로사항 경청‧궁금증 해소 등 소통 행보
 

▲ 19일 이창기 천안세무서장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초청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대전지방국세청]
▲ 이창기 천안세무서장이 성실신고 및 납세자 세법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대전지방국세청]

이창기 천안세무서장은 지난 19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의 초청으로 여성경제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고 21일 천안세무서가 전했다.

이날 강연에서 이 서장은 2019년 국세행정 운영방안, 2019년 새로 시행되는 제도, 혁신성장기업에 도움이 되는 세정지원, 국세청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별도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면서 여성경제인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세무상 궁금증을 해소시키는 한편, 가능한 세정지원을 약속하는 등 납세자와 실질적인 소통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 앞서 이창기 서장은 평소 연습한 하모니카를 연주하여 경직된 강연 분위기를 밝게 바꾸는 등 특유의 친화력 있는 모습을 보여 여성경제인들로 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창기 서장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인들과 소통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가능한 세정지원을 함으로써 지역 경제인들의 세정상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