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HAGO T 및 WEHAGO T edge 11일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직원 수 상관없이 연 60만원 파격적인 사용료로 비용 절감 효과

17일부터 세무회계사무소 실무자 대상 ‘제1차 운용실무교육’ 실시
 

▲ [사진: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의 역작 세무회계사무소용 ERP ‘WEHAGO T’(위하고 티)가 11일부터 본격 오픈했다. 이와 함께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엣지)도 동시에 서비스 개시에 들어갔다.

더존은 WEHAGO T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와 비즈니스 전반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 기장, 세무신고뿐 아니라 소통과 협업, 문서 업무, 수임처 관리, 수임처 경영정보서비스 및 업무소통, 컨설팅, 자금조달 지원, 채권회수 지원, 홈페이지 구축 지원, 보안(정보보호)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특히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로 차원이 다른 자동기장을 제공하고 주요거래의 적격증빙 데이터를 매일 단위로 자동수집하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로 거래데이터를 분석하여 정확한 자동기장을 실현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업무환경이 클라우드로 바뀌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할 수 있으며 4대 보험, 통장기장, 증빙업무가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자동기장(적시기장)과 빅데이터 분석으로 수임고객사의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분석보고서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WEHAGO T edge는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고객사 간의 업무소통이 쉽고 빠르며 더욱 편리해지도록 수임고객사 측을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에서 WEHAGO T로 기장한 내용의 일부분(edge)을 수임고객사에게 공유해주어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더존은 WEHAGO T 사용료는 가히 파격적이라고 설명했다. 각 세무회계사무소의 직원 수(유저 수)에 상관없이 연간 60만원이다. 기존 Smart A 클라우드 버전의 연간 사용료(10유저 기준)가 756만원 임에 비하면 8% 수준에 불과하다는 것. 또한 홈페이지도 자체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존이 개발한 문서 업무용 웹 오피스 프로그램과 인터넷 FAX도 무료 제공되기 때문에 추가로 많은 비용이 절감된다고 밝혔다.

WEHAGO T edge 사용료는 연간 3만6000원이며, 월 3000원 수준으로 이 또한 파격적이다. 이를 통해 자체적으로 ERP를 운용하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세무회계사무소 덕분에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경영정보화를 해결하게 되는 효과도 얻게 된다고 설명했다.

WEHAGO T edge에 가입하지 않는 수임고객사의 기장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책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세무회계사무소 1곳당 월 3만원씩 연간 36만원의 비용으로 Smart A를 유지보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mart A를 사용하는 수임고객사의 기장업무도 차질 없이 처리할 수 있다.

WEHAGO T 회원가입은 Smart A 프로그램 메인 페이지 또는 WEHAGO T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 회원가입은 세무회계사무소가 수임고객사에게 메일을 통해 WEHAGO T edge 회원으로 초대하는 형식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진다.

더존은 WEHAGO T 사용 실무자를 위한 무료 교육서비스도 제공된다고 전했다. 더존은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전국 8개 지역에 ‘제1차 WEHAGO T 운용실무 교육’을 마련했으며, 6월 10일까지 WEHAGO T 사전 회원 가입을 마친 1000여 곳의 세무회계사무소와 기존 Smart A 클라우드 버전을 사용 중인 1200여 세무회계사무소 등 총 2200여 세무회계사무소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세무회계사무소 임직원이라면 누구든 참석에 제한은 없다고 전했다.

교육내용은 수임고객사와의 업무소통을 비롯해 내부 업무소통, 적격증빙 자동수집 및 인공지능 자동기장, 원피스 활용, 채권회수지원서비스 등의 실무이며, WEHAGO T의 혁신적인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운용 실무 교육 수강이 꼭 필요하다고 한다. 이러한 WEHAGO T 사용실무 무료 교육은 향후 지속적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개설되며 온라인 교육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송호철 더존의 본부장은 “WEHAGO T는 빠르게 진화할 것이다. 기업자금조달, 보험모집/중개 등 세무회계사무소의 업역을 확장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고 있으며 수임고객사를 지원하는 기능도 계속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