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지난 4일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실시한 광주시 지원 취업 약정사업 회계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 4일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명환)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광주시 지원 취업 약정사업 회계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시 지원 취업 약정사업 회계 과정 교육은 광주지방세무사회와 산학 협약에 따라 진행됐으며 부가가치세 교육, 소득세 교육, 법인세 교육, 원천소득세 교육 등 4개 과정, 2주(9.23. ~ 10.4. 72시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속 실시하고 있는 교육은 100% 수료율로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가운데 관련 기관에 40%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또 수료 학생들의 명단을 회원사무소에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취업을 알선했다.

정성균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은 “학생들의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배움의 자세가 고무적이다. 지속적 산학 협약을 통해 회원사무소의 직원인력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인재 양성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