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지방국세청은 5일 관내 세무관서장 회의를 갖고 올 한해 국세행정 운영방향과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중부지방국세청 제공]

중부지방국세청(청장 이준오)은 5일 수원 중부국세청사 10층에서 지방청 국‧과장, 세무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20년 상반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달 29일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제시된 ‘국세 행정 운영방안’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중부청은 특히 성실신고 지원, 안정적 세입예산 조달, 중소납세자에 대한 조사부담 경감조치 실시 등 금년도 국세행정의 중점 추진사항과 소관별 지시사항을 발표하고 국세행정의 확실한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데 세정역량을 집중하기로 다짐했다.

또 ‘소통의 기본, 존중과 배려’를 주제로 한 UCC를 시청하며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리더의 모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준오 중부국세청장은 “지방청은 세무서와 활발히 소통하면서 치밀하게 추진하고, 세무서는 서별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집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청장은 특히 적극행정은 국민이 국세행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강조하면서 “관리자들은 각 분야에서 어떻게 적극행정을 구현할 것인지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상반기 신고관리 만전, 직원 전문성 향상 노력, 소통리더십 발휘, 공직자 청렴 강조 등 주요 사항에 대해 관리자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