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화학분야와 생명공학분야의 R&D 기술심사 전문가를 공개채용한다.

12일 국세청은 일반임기제공무원(6급) 경력경쟁채용시험을 공고하고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세무 일반임기제(6급)로, 국세청 법인납세국 법인세과에서 근무할 화학분야 R&D 기술심사 전문가 1명, 생명공학분야 R&D 기술심사 전문가 1명 등 총 2명을 채용한다. 임용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년간이며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연장이 가능하다.

주요업무로는 해당 채용직위별 ‘R&D 세액공제 사전심사’를 신청한 기업의 세액공제 적정 여부를 심사하는 것으로, 기업이 제출한 연구개발계획서 등 세액공제 신청 관련서류 서면심사, 기업에 현장방문해 연구개발 프로젝트 등에 대한 컨설팅 및 심사,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이 세법상 연구개발의 정의에 부합하는지 여부 등을 검토한다.

응시 자격으로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 20세 이상(2000.12.31. 이전 출생자)이며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최종시험 예정일 기준 6월 내 전역이 가능한 자다.

응시자격 요건 등은 국세청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3월 12일, 면접시험은 3월 19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 8일이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