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0 Asia Design Prize’에서 모바일 펀드 안내장 스마트 리플렛이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리플렛은 판매사 지점 방문 없이 문자나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펀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펀드 안내장이다.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 리플렛은 완성도 높은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일러스트 이미지 위주로 제작했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전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기업과 디자인 기관 및 스튜디오에서 전문가와 학생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는 총 38개국 2340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10개국 43명의 교수와 디자이너 등이 심사에 참여했으며 상위 10%를 위너로 선정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7년부터 운용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스마트 리플렛을 제작하고 있다. 주로 판매사를 통해 영업점 직원과 고객에서 전달되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운용사 고객지원센터로 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설정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김미섭 사장은 “미래에셋은 그 동안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스마트 리플렛은 그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웹세미나 등 펀드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편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