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기 세무사가 국제조세 실무에 관해 강의하고 있다. [한국세무사고시회 제공]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는 교육 동영상 제4탄 ‘2020 국내세법 중심 국제조세 실무’를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동영상 교육은 이동기 세무사(전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이 맡았으며 6일 한국세무사고시회 홈페이지에 탑재됐으며 상시적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주요내용은 ▶국제조세의 규정체계 ▶조세조약의 주요 내용과 국내 세법과의 관계, 거주자와 비거주자 ▶내국법인과 외국법인에 대한 과세 ▶비거주자 및 외국법인의 국내원천소득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곽장미 고시회장은 이번 강좌에 대해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그동안 현장에서 해 오던 교육을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하고 있다”면서 “현재까지 고시회 홈페이지에 탑재된 교육동영상은 4번째 이며, 앞으로도 필요시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앞서 고시회는 ▶제1탄 2020 양도소득세 핵심실무(안수남 세무사) ·▶제2탄 2020 업종별 회계와 세무실무(이강오 세무사) ▶제3탄 2020 가업상속공제 핵심실무(김주석 세무사)에 이어서 이번에 ▶제4탄 2020 국내세법 중심 국제조세 실무(이동기 세무사)를 통해 회원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동영상 교육을 맡고 있는 이동기 강사는 “국제조세의 강의자료는 고시회 홈페이지에 PPT파일로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은 상시적으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곽장미 고시회장은 “ 코로나 19의 영향이 장기화 됨에 따라 그동안 종로의 백주년기념관에서 주로 해오던 교육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고시회 홈페이지에 탑재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곽 회장은 “지방의 회원들도 먼 길을 오지 않아도 동영상교육을 통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고시회 홈페이지도 활성화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회원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분야를 특성화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정일보 [세정일보] 세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